Warning: mysql_num_rows():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MySQL result resource in /home/sncwed2/public_html/bbs/list.php on line 51
  • [ 가전 ] 5대 인기 가전 구입요령

    1. 양문형 냉장고
    평균 사용 기간이 보통 7년인 양문형 냉장고는 내구성이 뛰어나면 40년 이상도 사용 가능하기에 처음 냉장고를 살 때 꼼꼼히 살피며, 에너지 소비 효율이 낮은 1등급 냉장고가 경제적이다.
    또한 가족 수나 주방 크기, 냉장고에 저장할 내용 등을 고려하여 용량을 선택하고, 와인 냉장고나 별도의 냉동고를 사용하면 좀 더 작은 용량을 선택해도 무방하다.
    디자인은 집안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것으로 고르는데, 요즘은 세련되고 라운드한 곡선을 이용한 클래식하고 모던한 디자인이 트렌드다. 또한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 음식과 음료를 꺼낼 수 있는 홈바와 디스펜서를 버튼으로 간단하게 조작하는 모델이 인기다.

    2. 드럼세탁기
    드럼 세탁기는 각 제조사들의 독특한 세탁방식 외에 가장 관심 있게 봐야 할 것이 바로 프로그램 되어 있는 세탁코스다.
    3~7가지 정도의 세탁코스가 있는데, 세탁 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특수한 옷감이 세탁 가능한지 등을 세탁 코스에서 알 수 있는데, 주로 사용할 세탁 기능이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용량은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기에 설치할 장소가 충분하다면 가족수가 적더라도 큰 용량을 권하며, 10㎏ 정도면 모든 제품이 세탁 가능하다.

    3. 가스오븐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는 양면 브로일러(오븐의 버너나 단독버너로 구이를 할 수 있는 구이 전용 공간)가 위, 아래 모두 열판이 있어 조리 시 뒤집어 주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요리할 때 생기는 기름기나 찌꺼기를 자동으로 태워주는 기능을 가진 제품을 선택하고, 음식물이 넘쳤을 때 청소하기 좋도록 가스레인지 상판이 따로 떨어진 것을 구입한다.

    4. 식기세척기
    가족 수는 물론 냄비나 프라이팬 등 큰 식기류 세척을 위해 식기 세척기는 12인용 정도 큰 용량을 선택한다. 밥알 불림기능이나 음식물 잔여분 제거기능 및 예비 세척, 살균도, 건조 기능 등을 꼼꼼히 살피고, 전용 세제의 구입이 편리한지도 살펴본다.


    5. 와인냉장고
    와인 냉장고는 보관할 와인의 수량 및 예산을 생각해 고르며, 저장 공간이 더 필요한 경우는 두 대의 와인 냉장고를 병렬 또는 상하로 배치하여 한 대의 와인 냉장고처럼 사용할 수 있다. 자동 온도조절 장치로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샴페인 등 와인 종류에 따라 보관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을 고른다.

  • [ 가전 ] 가전제품 알뜰하게 구매하는 포인트

    가전을 구입하는 일을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에 절대 소홀히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또한 예산 역시 결혼 비용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다. 가전제품의 구입에 있어서 예산을 책정하고 쓸데없는 낭비를 줄일 수 있다면 총예산의 상당 부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가전제품의 구입단계에서 예산을 절약하는 방법

    1) 구입품목결정
    2) 구입예산책정
    3) 구입장소
    4) 모델명과 카다로그등을 통한 제품의 비교
    5) 신혼집을 고려한 제품구입

    다시한번 살펴보면,

    1.우리가정에 필요한 전자제품이 무엇인지를 생각하시고 구입목록을 작성한다.
    즉 꼭 필요한 가전제품의 목록은 무엇인지 현재 두 사람이 각자 소유하고 있는 제품의 경우 대부분은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으므로 새로 구입하는 낭비는 피하도록 한다.
    또한, 취향이 다른 두사람이 같이 사용할 품목을 결정하는 것이므로 상대방에게 꼭 필요한 품목과 나에게 필요한 품목등을 비교 예산을 초과하지 않도록 한다.

    2.정확한 예산을 책정하지 않으면 정확히 구입해야 할 모델명이 확정되지 않은채 신형모델로 자꾸 눈이 가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적당한 예산분배를 두 사람에게 꼭 필요한 기능만 갖춘 모델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3.구입장소 및 모델명 등의 비교
    요즘은 브랜드별 대리점 외에 백화점, 대형할인마트, 전자상가와 인터넷을 통해서도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같아 보이는 제품이 가격이 다를 경우 기능 및 모델명 등을 꼼꼼히 확인해 보는 것이 좋으며, 인터넷 구매의 경우 가격이 파격적으로 저렴하다거나 유통업체의 신뢰도가 떨어지는 경우, 확실한 제품의 반품 및 교환등에 대한 사항이 명시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구입을 하지 않아야 한다.

    4.신혼집을 고려한 제품
    모든 제품은 사용할 공간과 위치가 정확해야 제 기능을 발휘한다. 혹시 맘에 들어 구입한 제품이 신혼집과 전압이 다르다던가 하는 등의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구입전에 무엇보다 신혼집의 전압 형태, 크기와 놓을 위치 등을 고려 적당한 물건을 구입하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구입시 꼭 잊지 말아야 할 점은….
    같은 제품의 목록을 작성, 제품별 견적을 받은 후 가장 저렴하면서도 신뢰도가 있는 업체에서 구입을 하도록 한다.
    업체에서 구입시 꼭 체크해야 할 부분으로 가전제품의 설치나 고장시 A/S 제공등 부가 적인 내용을 꼼꼼하게 체크해서 구입한 물건이 쓸모없는 물건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