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mysql_num_rows():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MySQL result resource in /home/sncwed2/public_html/bbs/list.php on line 51
  • [ 가구] 신혼집 크기에 따른 가구 구매정보

    1. 10평대인 경우
    디자인이 단순한 소가구가 제격이다.
    방 두 칸에 부엌,욕실이 있는 10평대의 실내는 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작아야 실내가 넓어 보인다.
    따라서 단순한 디자인의 키가 작은 소가구 위주로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10평인 경우 수납공간이 부족한 것이 가장 큰 단점이므로, 덩치가 큰 장롱대신 여러 개의 서랍장을 장만하는 것이 훨씬 바람직하다. 또한 대개 거실이 따로 구분되어 있지 않으므로 방 한 칸을 두 가지 용도로 계획하는 것이 좋다.

    거실을 겸해 쓸 경우에는 소파보다는 빅쿠션과 방석을 두고 좌식으로 꾸민다.
    서재를 겸해 슬 경우에는 원목 상판과 박스 가구를 이용해 만든 책상을 두면 수납도 할 수 있어 훨씬 실용적이다. 침대는 소파베드나 캐비닛 베드 같은 가구를 선택한다.

    2. 20평 대인 경우
    세트로 가구를 구입하는 것은 피한다.
    20평 대인 경우 방 3칸에 거실이 따로 있으므로 공간 제약은 그리 크지 않으며, 각 부실별로 분위기를 달리해 개성있게 구미면 좋다. 그러므로 같은 분위기의 세트 가구를 구입하는 것은 피한다. 단조로워 보이기도 하고, 가구가 차지하는 공간이 넓어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다. 거실은 좌식, 입식 모두 무방하며, 단 소파를 둘 경우는 2인용이나 3인용 하나만 두고,

    티 테이블은 두지 않는 것이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다.
    20평 대는 LDK구조가 많아 구조에 따른 구조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개성 있게 꾸미는 것이 관건이다. 그 한가지 방법으로는 거실과 부엌 사이에 살짝 가리개(부피감이 없는 롤 스크린)를 이용하고, 직사각형이나 긴 타원형의 카운터형 식탁을 놓아 가리개처럼 이용할 수도 있다.

    색채 계획을 센스 있게 함으로써 개성을 표현할 수도 있다. 예를 색감이 강한 블루톤으로 꾸며 시원하고 젊은 느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흑백톤의 보색 대비로 꾸미는 것도 신혼집에 경쾌함과 생동감을 준다.

    3. 30평 대인 경우
    각 부실별로 고유의 용도를 정해 꾸민다.
    방 3칸에 거실, 부엌이 있는 구조라 무엇보다도 방마다 고유의 기능을 주어 가구부터 색까지 철저하게 인테리어 계획을 세운다. 방의 기능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누는 것이 좋은데 한 칸은 옷방으로 한 칸은 서재나 취미실로 정하는 것이 좋다. 30평대의 실내는 소가구 위주로 꾸미면 공간이 비어 보이는 느낌을 주므로 무게감이 있는 가구도 적절히 배치해야 한다.

    거실의 경우도 좌식 스타일보다는 소파를 두는 입식스타일로 꾸미는 것이 훨씬 실내가 안정감이 있고 편안해 보인다. 창과 벽의 장식에 따라 실내 분위기가 많이 달라지는데 거실을 모던하게 꾸미면 심플한 버티컬 블라인드가 어울리고, 로맨틱한 무드의 침실이나 취미실 등은 커튼을 다는 것이 부드럽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주조색은 실내가 개성 없고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아이보리색이나 흰색을 피한다.
    거실 색은 인디언 핑크나 그린색, 블루 등으로 하면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 [ 가구] 가구 체크포인트

    1) 사전계획
    집 규모에 적당한 크기의 가구를 고르기 위해 일단 집을 먼저 마련한 후 각 공간에 필요한 가구를 생각하는 것이 좋다.
    특히 집의 평면도를 보면 창과 문의 위치를 알고 각 공간의 넓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므로 가구를 놓을 위치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된다.


    2) 집안 분위기
    신혼집 하면 화사한 분위기를 떠올리기 쉽다.
    그것은 벽지와 가구가 함께 조화를 이루어야 느낄 수 있는데 만일 벽지는 화사하지만 가구는 클래식한 오크 재질을 구입했다고 하면 부조화로 인해 편안한 느낌을 주지 못한다.
    그러므로 자신이 생각하는 전체적인 집안의 컬러와 분위기를 먼저 결정하고 그에 맞는 가구를 골라야 한다.
    가구 컬러뿐만 아니라 가구는 재질에 따라 느낌이 다르다. 하이그로시는 산뜻하고 화사한 느낌을 주고 원목은 내추럴한 분위기, 그리고 오크는 클래식하면서 무게가 느껴진다.


    3) 가구품목
    기본적인 품목을 미리 정하고 (장, 침대, 서랍장, 쇼파) 그 외 자잘한 소품은 가구배치 후 구입하는 게 좋다.
    홈쇼핑이나 인터넷을 통해 충동구매를 하여 놓아둘 공간이 없어 고민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4) 구입 예산
    가구 구입에 드는 비용은 다른 혼수 품목처럼 천차만별이다. 무턱대고 돌아다니다 보면 가구점 주인이 권하는 대로 모든 품목, 규모가 큰 것 등
    남들이 한다고 하는 대로 구입하게 된다. 물론 가구 구입하는데 드는 비용이 다른 혼수품목보다 많은 비용이 들지만 전체 예산 구입비용을 생각해서 그 비용 범위를 결정하면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고 예산에 맞게 구입할 수 있다. 이때에는 시중에 나와 있는 각 브랜드의 카탈로그를 구해서가격을 미리 살펴보면 예산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며,제품의 디자인도 살펴볼 수 있어서 구입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5) 구입처
    구입처 가구를 구입하는 장소는 일반 대리점, 백화점, 가구점이 많이 몰려있는 가구단지 등이다.
    백화점에서는 유명 브랜드 제품만을 판매하며 같은 브랜드라 하더라도 일반 가구 대리점과는 가격 면에서 차이가 있으며, 일반 대리점도 직영일 경우와 개인이 운영되는 경우에 따라 같은 브랜드의 대리점이라도 가격 차이가 나게 된다. 가구 단지에는 유명 브랜드 제품을 싸게 판매하는 곳도 있고, 중소기업의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곳도 많으므로 경제적으로 장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