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mysql_num_rows():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MySQL result resource in /home/sncwed2/public_html/bbs/list.php on line 51
  • [ 부케 ] 부케 주문 시 고려사항

    - 드레스에 맞춰 부케의 이미지를 미리 생각해 둔다.
    웨딩드레스를 정하면서 어떤 부케가 어울릴지를 미리 생각해 두거나 아니면, 책이나 잡지 등에서 맘에 드는 부케를 미리 오려두면 편리하다.

    - 전문 부케숍과 상담하고 사전 예약을 철저히 한다.
    맘에 드는 부케나 전문 상담가를 통해 자신의 이미지와 어울리는 부케를 정하고 예식날짜에 맞춰 예약한다.

    - 최종적인 주문과 배달장소, 가격 등을 다시 확인한다.
    부케의 디자인을 확인하고 헤어 액서서리로 생화를 이용한다면 이때 미리 주문해 두고 배달장소도 다시한번 확인한다. 요금은 식이 끝난 후에 지불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 예식당일은 완성된 부케 및 생화 액세서리가 제대로 배달되었는지 확인한다.
    완성된 부케와 액세서리는 예식 두시간 전에 배달되어야 식이 끝날 때까지 꽃이 시들지 않는다.

  • [ 부케 ] 신부 부케로 많이 쓰이는 꽃과 꽃말

    부케는 꽃다발 또는 묶음이란 프랑스에서 어원을 찾을 수 있다. 원래는 나무숲이란 뜻이었으나 세월이 지나면서 꽃다발이란 의미로 변하였다. 신랑은 결혼식날 들꽃을 따서 아름답게 꽃다발을 만들어 신부에게 선물하고 신부는 그중 한 개를 신랑의 가슴을 장식하였다. 하지만 현대에는 그 내용이 많이 변하여 꽃다발을 신부의 친구들이 준비해주거나 신부 자신이 준비한다.

    ♤ 장미 : 아름다움 . 미덕 . 애정 (현대에는 가장 많이 부케로 만들어진다.)
    ♤ 백합 : 순결 . 결백 (장미와 더불어 신부의 우아함을 한층더 돋보이게 한다. )
    ♤ 양란 (호접란) : 당신을 사랑합니다. (요즘 신부들이 많이 선호하는 꽃이다.)
    ♤ 심비디움 : 귀부인 . 미인 (심플한 느낌으로 우아한 신부에게 잘 어울린다.)
    ♤ 거베라 : 신비 .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 (가끔 쓰이며, 귀여운 신부에게 잘 어울린다.)
    ♤ 데이지 : 순결 . 소녀의 순정 (소담한 느낌의 데이지는 신부를 한층 사랑스럽게 한다.)
    ♤ 칼라 : 환의 . 순결 . 애정 . 열정 ♤튜울립 : 사랑의 고백 . 매혹 .자애 .정열
    ♤ 스프링게리 : 변함없음

    '섬싱 블루'라고 해 결혼식날 푸른색을 가지고 있으면 행운이 있다고 해서 꽃 중앙에 푸른 꽃을 섞을 수도 있으며 현대에는 푸른 잎을 장식한다.
    ※ 신랑의 꽃 부토니아라고도 하며 신부의 부케와 같은 꽃으로 준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