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mysql_num_rows():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MySQL result resource in /home/sncwed2/public_html/bbs/list.php on line 51
  • [ 허니문] 안전한 여행을 위한 체크사항

    안전한 여행을 위한 체크사항



    1. 현금

    준비: 소액단위로 환전, 현금은 적게 환전.
    방법: 1,000$환전시 900$은 100$짜리로, 나머지 100$은 해당국가 현지화폐로 환전하되 50$정도에 해당하는 금액은 소액권으로 준비한다.
    이유 : 고액권은 사고시 피해큼, 여행자 수표, 카드로 대체

    2. 여행자 수표

    준비 : 구입자 신청서 카피 별도보관, 수표의 일련번호 별도 기입
    방법 : 통상 선진국은 여행자수표가 현금과 동일하거나 환율이 더 좋은반면 후진국은 여행자수표의 확인 절차의 까다로움으로인해 오히려 현금보다 환율이 낮으므로 이 점을 미리 예상하는 필요한 만큼만 현금화하고 나머지는 여행자수표로 준비해가고 귀국후 재환전을 하는 것이 좋다.
    이유 : 분실도난 재발급용

    3. 신용카드

    준비 : 1~2종류 필히 휴대, 회원번호를 기입, 세계적 통용카드 사용
    방법 : 세계적 통용카드란 통상 아멕스(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비자,마스타카드등이며 비자나 마스타일 경우 외국에서 현금인출을 고려한다면 미리 카드 뒷면에 표기된 CIRRUS나 PLUS마크를 꼭 확인해둔다. 왜냐면 외국의 현금인출기는 CIRRUS 또는 PLUS 하나만이 적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유 : 신분증명으로 사용 가능, 분실, 도난시 수속 원할, 사용범위가 넓다.

    4. 여권

    준비 : 여권번호 발급 년, 월, 일 기재, 예비사진 3~4장 휴대, 주민등록등본(원본)
    방법 : 여행지에서 여권을 분실하였을 경우 해당국의 한국대사관에서 임시 여행자 발급증명서를 발급받아야하는데 이때 통상 신청일로부터 2~3일정도 소요되므로 여분의 체류비를 생각해야한다.
    이유 : 분실시 재발급

    5. 항공권

    준비 : 출발 72시간전 예약 재확인
    방법 : 개별여행시엔 호텔의 프론트 데스크(호텔마다 부서가 약간씩 다름)나 GRO 카운터 또는 콘시어지 서비스 카운터로 가서 항공권 재확약을 의뢰하면 무료로 해준다.
    이유 : 좌석확보

    6. 여행용 가방

    준비 : 네임텍에 주소, 이름, 전화번호기입
    방법 : 위의 사항을 한글로 적기보다는 꼭 영어로 기입을 해둔다. 공간이 있다면 한글도 첨부해두는 것이 좋지만 기입공간이 한정되어 있다면 영어표기가 우선이다.
    이유 : 분실에 대비

    7. 귀중품

    준비 : 귀중품은 가급적 휴대하지 않고 부득이한 경우 세관에 신고 한다.
    방법 : 입국시 신고하지 않은 고가의 물품(시계나 보석류등)이 있을 경우 출국시 오해를 받는 경우가 있으므로 입국시 고가물품은 미리 세관신고를 해두는 편이 좋다.
    이유 : 통관시 문제방지

    8. 호텔

    준비 : 외출시 호텔 전화번호, 주소, 약도 등 소지
    방법 : 호텔의 프론트 데스크에 가면 호텔 주소/약도/전화번호가 명기된 호텔명함이 있다. 이것을 사용하면 된다.
    이유 : 외출시 길을 잃었을 때

    9. 긴급연락처

    준비 : 방문지 한국공관주소, 전화번호등 메모
    방법 : 여행출발전 미리 해당 여행지의 한국대사관/영사과/한인회 전화번호 정도는 적어두는 것이 좋다.
    이유 : 긴급사태시 연락

    10. 건강관리

    준비 : 간단한 상비약 준비 (감기약, 소화제, 진통제 등)
    방법 : 개인이 평소 복용하는 약을 1순위로 준비하고 이후 여행상비약을 준비한다.
    이유 : 환경변화에 따른 질병예방

    11. 기타

    준비 : 야간외출을 가급적 피한다, 공중전화 사용법을 알아둔다.
    방법 : 야간외출후 호텔을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호텔을 나서기전 반드시 호텔명함을 가지고 나오도록 한다. 호텔명함이 없을시엔 프론트데스크 직원에게 메모장에 호텔명과 전화번호, 그리고 직원명을 적어달라고해 이것을 가지고 다니면 된다.
    이유 : 2인이상 외출한다. 비상시 연락

    방법 : 위의 사항을 한글로 적기보다는 꼭 영어로 기입을 해둔다. 공간이 있다면 한글도 첨부해두는 것이 좋지만 기입공간이 한정되어 있다면 영어표기가 우선이다.
    이유 : 분실에 대비